고양이가 좋아하는 집사의 행동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굉장히 독립적이고 예민한 동물로 분류됩니다. 그래서 집사가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고양이가 집사를 좋아하고 싫어하는 마음이 그대로 반영되기도 합니다. 우리는 고양이에게 사랑받는 집사일까요 아니면 피하는 집사일까요? 거기에 대한 해답은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출처: Unsplash

고양이가 좋아하는 집사

털 케어를 해주는 집사

고양이는 스스로 몸을 깨끗하게 씻는, 청결을 유지하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꽤나 많은 시간을 그루밍하는데 투자하는데요. 하지만 일부 고양이들은 모낭침착증과 같은 털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이럴 때 집사가 대신 빗질을 해주며 털 케어를 해주면 좋습니다. 그루밍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빗을 꼭 사용해 주세요.


사료 그릇을 잘 챙겨주는 집사

예민한 고양이들은 식사 시간도, 사료 그릇 위치도 중요합니다. 물과 사료 그릇은 최대한 떨어트려주시고,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지는 않았는지도 수시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사료 그릇은 고양이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장소에 두셔야 합니다. 조용하고 평온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식사할 수 있도록 식사 환경과 패턴을 유지해야 합니다.


숨숨집을 준비해주는 집사

고양이는 자신만의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꼭 필요합니다. 외부의 위협에서 벗어나고 피할 수 있도록 고양이 전용 휴식 공간인 숨숨집을 꼭 마련해 주셔야 합니다. 하나로는 부족합니다. 한 마리 고양이를 키우신다면 적어도 2개 이상은 여러 군데에 만들어서 고양이가 편하게 쉴 수 있게 해주셔야 합니다. 숨숨집 외에도 고양이용 침대, 터널 등이 있습니다. 집안 컨디션과 상황에 따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귀찮게 하지 않는 집사

고양이는 너무 귀엽다고 옆에서 치근덕거리는 집사들이 꼭 있습니다. 바로 접니다. 고양이는 개인 시간이 중요한 동물입니다. 고양이가 잠잘 때, 놀 때, 쉴 때 귀엽다고 갑자기 다가가면 고양이는 집사를 귀찮은 존재로 인식하고 최대한 멀리 떨어져서 지내려고 합니다. 고양이가 원할 때 놀아주세요. 고양이가 언제 원하는지 모르겠다면 이 점을 명심하세요.

1. 집사를 바라보며 꼬리를 바짝 위로 올린 채 걸어온다.
2. 집사 근처를 어슬렁거린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